안녕하세요 웬즈의 올리버입니다. 오늘은 워킹홀리데이를 뉴질랜드로 떠나시는 분들을 위하여 뉴질랜드 어학원을 고를 때 따져봐야할 사항들을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어학원 비용이 한두푼 들어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말 제대로 된, 그리고 나에게 맞는 어학원을 고르는 것은 필수적이겠지요.


사실 뉴질랜드 어학원을 고를 때에는 많은 고려사항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그리고 중요하게 생각하셔야 할 것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가격

돈....돈이 참 중요합니다. 우리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는 말씀드릴 순 없지만 돈이 우리 인생에서 중요한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나 자신에게 맞는 어학원, 제대로된 어학원을 찾았더라도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싸다면 그것이 정말 나에게 맞는 어학원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보통 워홀러분들이 등록하시는 어학원은 뉴질랜드에서는 중저거가에서 중가 정도의 어학원들이랍니다. 이 어학원들의 특징은 액티비티들이 많으며 외국인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만들어 지는 어학원들이랍니다. 보통 3개월에 250~300만원 정도랍니다.


2. 지역

지역은 정말 중요합니다. 워킹홀리데이 메이커 분들 뿐만 아니라 어학연수, 유학후이민을 떠나시는 분들에게도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지역선택이 내가 뉴질랜드에서 어떻게 생활을 하는지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지역선택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너무나 많은 한국인이 몰린 오클랜드만이 답이 아닐 수 있고 또 반대로 오클랜드가 답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자신의 목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요.


3. 국적비율

국적비율은 한국인 학생분들이 가장 많이 따지는 지표랍니다. 한국인이 많은 어학원들은 아무래도 좀 저가의 어학원 그로인해 퀄리티가 조금은 떨어지는 어학원들입니다. 이런 어학원들은 아무리 저렴하더라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프로모션

요즘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최종 승인이 나고 있습니다. 그럼에 따라 뉴질랜드로 떠나시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 분들이 하나둘씩 늘어가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각 어학원들이 워홀러분들을 잡기 위한 스페셜 프로모션을 내놓았습니다. 이 프로모션은 보통 12월까지 지속이 되고 있으니, 어학원을 등록하실 분들은 내년을 넘어가지 않기를 바랍니다.


5. 어학원분위기

어학원 분위기는 분명 존재합니다. 액티비티 위주의 어학원들은 좀 활발한 분위기가 영어시험준비에 더 많은 포커스를 맞춘 어학원들은 좀 더 조용하고 어학적인 분위기가 만들어 져있습니다. 자신의 목적에 맞는 어학원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지만 워홀러분들에게는 액티비티 위주의 어학원들이 더 잘 맞을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를 통해 외국인들과 더 쉽게 친해질 수 있을 테니까요 ^^



지금까지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로 어학원 등록시 생각해주셔야할 사항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적지 않은 돈을 내고 가는 만큼 좀 더 확실하게, 좀 더 완벽한 방향으로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플랜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Wens_Oliver

전세계 영어권 국가에 대한 모든 것.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뉴질랜드, 호주, 필리핀에 대한 워킹홀리데이, 어학연수, 유학후이민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