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웬즈 올리버입니다. 오늘은 미국 6개월 어학연수 비용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지난 번 미국에 대한 글에서는 3개월 어학연수 비용을 알려드렸었지요. 3개월 어학연수는 학생비자를 굳이 받을 필요가 없고 관광비자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고, 또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갈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3개월이 넘어선 6개월 어학연수 비용은 들어가는 비용이 더 많아 진답니다.


그럼 어떤 부분에 있어서 비용이 상승하는지, 또 어느정도를 준비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1. 학비

미국 6개월 어학원 학비는 약 600~900만원 선이랍니다. 평균을 잡아보면 약...750만원 정도 되겠네요!


2. 생활비

미국의 평균 생활비는 약 150만원 정도랍니다. 가장 높은 곳이 190만원까지 상승하긴 하지만 평균적이니까...매달 150만원씩 해서 6개월이라면 900만원.


3. 왕복항공권

왕복항공권은 항상 그렇듯 시즌에 따라 다릅니다. 비수기 시즌에는 50만원 안쪽으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성수기 시즌에는 150만원이 넘어가버리지요...그래서 평균적으로 약 80만원정도로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 보험비

미국 학생비자의 보험비는 정말 후덜덜 합니다. 보장내용이 5만불 이상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6개월간의 보험비는 약 70만원 정도. 


5. 비자신청비 + 세비스피

학생비자 신청비가 들어가지요. 그리고 9.11사태 이후 세비스피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학생보호 시스템이라고 하네요. 학생비자신청비와 세비스피 해서 360불. 한화로 약 40만원 조금 넘겠네요.


총합....학비 750만원 + 생활비 900만원 + 왕복항공권 80만원 + 보험비 70만원 + 비자신청비, 세비스피 40만원 = 1840만원.


비싸긴 하네요...하지만 미국을 생각하셨다는 건 어느정도 여유자금이 있다는 뜻이겠지요. 하지만 미국 학생비자 인터뷰에 불합격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미국 6개월 어학연수의 세컨플랜을 꼭 만들어 놓으셔야 한답니다. 그리고 전 저만의 세컨플랜을 만들어 놨답니다. 저 올리버만의 세컨플랜이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Wens_Oliver

전세계 영어권 국가에 대한 모든 것.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뉴질랜드, 호주, 필리핀에 대한 워킹홀리데이, 어학연수, 유학후이민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