싴용유의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시리즈. 안녕하세요 올리버입니다. 이제 저 올리버가 드리는 정보 중에 싴용유가 들어간 글은 싴상하지 않으면서 믿을만한 현실적인 정보가 체계적으로 잘 정리가 되어있다는 뜻이랍니다. 이제는 싴용유 인증마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오늘은 뉴질랜드 싴용유로 처음 드리는 이야기인 1.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에 대한 정의랍니다.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는데에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이야기가 바로 이 이야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뉴질랜드 워홀을 떠나더라도 어떤 비자인지, 어떤 특성을 갖고있는지를 제대로 아셔야 겠지요?  뉴질랜드 워홀비자의 정의를 내리기 위해서는 첫째로 아셔야 하는 것은 워킹홀리데이 비자에 대한 개념 두번째는 뉴질랜드라는 나라에 대한 이해입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에 대한 이해입니다. 우리나라 외교부에는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라는 기관이 존재합니다. 이 곳에선 한국인이 떠날 수 있는 워킹홀리데이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있습니다. 모집공고가 나고 영국 워킹홀리데이 같은 경우는 인포센터를 통해 신청이 들어가고 합격자 발표도 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말하는 워킹홀리데이는 만 18~30세의 청년들이 해당국에 체류하면서 관광을 주 목적으로 그나라의 문화와 생활방식을 익히게 하는 제도라고 정의가 되어있습니다. 즉 그나라가서 주어진 기간동안 생활을 하면서 서로를 이해하라는 말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국인으로써 워킹홀리데이를 참가할 수 있는 나라는 총 21개국입니다. 이 중에서도 영어권 나라로 떠나는 워킹홀리데이가 가장 인기가 있지요. 



위 자료는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에서 제공한 통계자로입니다. 이자료만 보더라도 가장 많이 떠나는 나라들은 역시나 영어권 국가랍니다. 


전세계 워킹홀리데이에 동일한 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일생에 딱 한번만 비자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만약 3년전 영국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왔다면 더이상 영국워킹홀리데이를 신청할 수 없게 되는 것이죠.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에서 정의해놓은 워킹홀리데이의 주 목적은 관광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관광을 주 목적을 떠나는 것은 아니랍니다. 특히나 뉴질랜드와 호주같은 나라는 최저임금이 높은 나라이며 돈을 벌어올 수 있는 나라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관광 또는 경험에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닌 돈에 목적을 두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한가지 아셔야 할것이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비자라는 한계. 워홀비자 소지자로써 할 수 있는 일은 한계가 있답니다. 우리나라에서 소위 말하는 알바 개념의 일자리들. 우리가 뉴질랜드를 비롯한 전세계 워킹홀리데이를 간다고 할지라도 구하게 되는 일자리는 거기서 거기랍니다. 이런 워홀비자의 한계를 잘 인지하시고 떠나시기 바랍니다.


워킹홀리데이라는 비자에 대한 이해가 이루어졌다면 이제는 뉴질랜드에 대한 이해가 이루어져야 할 차례랍니다. 그전에 올해 2016년에 변경된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인원수도 증원이됐고, 최대어학연수기간역시 늘어났으며 고용주제한이 없어졌습니다. 이렇게 상황이 좋아지자 너무나 많은 분들이 올해 2016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를 신청해주셨습니다. 그러면서 뉴질랜드 이민성 사이트가 약 8시간동안 마비가 되는 상황까지 이르렀죠. 아마도..내년에도 같은 상황이 발생될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자..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싴용유의 진짜 이야기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그러면 워킹홀리데이 비자로써 뉴질랜드는 어떤 메리트가 있을까요? 먼저, 돈을 벌 수 있는 나라...이 이유만으로도 메리트는 충분하답니다. 하지만 그 외에 더 큰 이유가 있습니다. 현재 뉴질랜드라는 나라는 영어권 선진국 국가중에 유일하게 현실적으로 이민이 가능한 나라입니다. 물론,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영주권까지 시도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이야기랍니다. 하지만 방법은 만들 수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 이후 뉴질랜드 유학후이민을 시작하는 것이죠. 1년동안 쌓아놓은 뉴질랜드 인맥을 총동원 해서 졸업 후 취업은 좀 더 쉬워질 것이랍니다. 이렇게 나중에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이민의 가능성을 열어두기 위해 뉴질랜드를 선택하시는 것이랍니다.


또 한가지. 옆나라 호주의 존재입니다.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를 선택했다는 것은 뉴질랜드 워홀 이후에 호주 워킹홀리데이까지 바라보고 있다고 생각하셔도 된답니다. 그만큼 정말 많은 분들이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이후 호주 워킹홀리데이로 떠나고 계시답니다. 그로인해 뉴질랜드에서 호주, 호주에서 뉴질랜드로 넘어오는 사람들끼리의 단체 이야기 방까지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복합적인 이유들 덕분에 현재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는 한국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워킹홀리데이 중 하나의 나라가 되었습니다.


오늘 싴용유가 알려드린 워킹홀리데이와 뉴질랜드에 대한 이해. 이 두가지가 완벽하게 맞아 떨어졌을 때, 진정한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길이 열린답니다. 뉴질랜드는 한국과 참 다른 나라입니다. 이런 다른 나라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그 나라에 대한 이해는 필수랍니다. 나 상황을 이해하고 뉴질랜드의 상황을 안다면 그 누구보다도 좋은 플랜으로 좋은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생활을 보내실 수 있습닏. 여기까지가 오늘 뉴질랜드 싴용유 올리버가 해드리는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에 대한 정의입니다. 앞으로도 뉴질랜드 워킹호리데이 싴용유 정보 많이 찾아주시고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Wens_Oliver

전세계 영어권 국가에 대한 모든 것.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뉴질랜드, 호주, 필리핀에 대한 워킹홀리데이, 어학연수, 유학후이민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