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웬즈글로벌의 올리버입니다. 오늘은 하루종일 비가 오고 있습니다. 이런날은 집에서 푹 쉬면서 빗소리를 들으며 그동안 못봤던 영화, 드라마, 예능을 몰아서 보는 것도 참 좋은 휴식인것 같습니다만...오늘은 월요일이라는거...ㅠㅠ 퇴근 후 집에서 푹 쉬면 되겠지요 ^^


자 오늘은 성공적인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생활 보내기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겠씁니다. 뉴질랜드 워홀은 정말 좋은 제도랍니다. 뉴질랜드에서 1년간 뉴질랜드문화를 배우며 어학연수, 관광 그리고 일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요! 만 18~30세의 청년에게만 주어지는 혜택과 같은 워킹홀리데이랍니다.


이런 워킹홀리데이..요즘엔 많은 문제들이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얼마전 호주 워킹홀리데이의 문제들이 하나둘씩 밝혀지면서 호주워홀에 대한 인식이 안좋아졌고 그럼에 따라 호주로 떠나는 분들이 하나 둘씩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한 때 한해에 4만명 가까이 나갔었던 호주 워킹홀리데이이지만 이제는 2만명 수준이랍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는 호주에서만 발생이 될까요? 제 생각엔 뉴질랜드에서도 역시 발생을 하고 있답니다. 적어도 올해 초까지 봐온 뉴질랜드 현상황으론 그렇습니다. 그러면 뉴질랜드에서는 정확히 어떤 문제가 발생을 하고 있을까요?


먼저, 오클랜드에 너무나 많은 한국인 워홀러분들이 있고 한인분들끼리만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 말이 어떻게 보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정말 무서운 말이랍니다. 1년간 정말 열심히, 그리고 고생하더라도 많은 경험을 해보자! 라고 다짐했던 초창기와는 다르게 뉴질랜드의 삶에 익숙해지고 적응해가면서 한국인들과 생활을 하게 되고, 영어는 쓰지 않으며 오히려 한국어 실력이 더 늘어서 오게 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제가 뉴질랜드 유학생 시절 봐왔었던 한국인 워킹홀리데이 메이커 여러분들의 대다수가 이와 같은 생활을 해왔었습니다.


우리는 분명 처음에 뉴질랜드를 갈 때에는 이런 생활을 예상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누구나 외국인친구들을 만나고 영어실력도 높여서 올 계획을 갖고 있었겠지만, 살다보니 이렇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 처음 다짐했던 그 목표와 계획을 이루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뉴질랜드에 도착하자마자 어학연수를 하자. 한국인 비율이 적은 어학원에서.

가장 중요한 이야기 일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인 영어를 늘리기 위해선 외국인 친구들을 많이 만나야 하는데 외국인들을 만날 가장 좋은 장소는 바로 어학원이기 때문입니다. 영어가 조금 되시나요? 그렇다고 해도 뉴질랜드에 인맥이 없다면 인맥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어느정도의 어학연수는 필요하답니다. 단, 한국인이 많다면 한국어를 쓸 기회도 많아지게 되고 내 워킹홀리데이 생활은 점점 안좋아 지게 되겠지요.


2. 외국인친구들과 함께 살기

외국인들과 같이 살아야 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한국인들과 같이 살면 같은 문화권이기 때문에 확실히 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살다보면 역시 내 워킹홀리데이는 점점 산으로 간답니다. 첫 1~2달 정도는 뉴질랜드에 적응을 하는데 한국인들과 사는것은 필요하지만 그 이후로는 외국인들과 함께 살아야 한다는것...


3. 한인잡은 3개월까지만.

한인잡은 최대 3개월 이랍니다. 그 이후로는 내 임금을 깍더라도, 외국인 고용주 밑에서 일을 해야 합니다. 외국인 친구들과 쓰는 영어와 일을 하면서 쓰는 영어는 엄연히 다르고 우리가 필요한 것은 일을 할 때 쓰는 영어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국인 친구가 많다고 해서 안주하시지 마시고 외국인 고용주 일자리를 찾아 떠나시기 바랍니다.


이런 방법들로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답니다. 하지만 나의 목적이 영어가 아닌, 그저 경험과 돈을 모으는데에 있다면 이러한 이야기는 크게 필요한 것은 아니지요. 하지만 뉴질랜드를 정해주셨다면 영어가 목적이 아닐일이 없겠지요. 1년이라는 길지 않은 시간...그 동안에 최선을 다해 영어공부를 해봅시다!!



블로그 이미지

Wens_Oliver

전세계 영어권 국가에 대한 모든 것.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뉴질랜드, 호주, 필리핀에 대한 워킹홀리데이, 어학연수, 유학후이민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