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리버입니다. 토요일입니다. 불금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하얗게 불태우셨나요?! 전 오늘 오전 4시에 있었던 유로 2016 개막전 프랑스와 루마니아의 경기를 보기위해 집에 도착하자마자 잠을 잤답니다. 결과는 프랑스의 승리. 1:1 동점으로 비기고 있는 상황에서 86분경 파예선수의 결승골로 프랑스가 승리를 하였답니다. 역시 축구는 이런 맛이죠~


자, 잡담은 여기까지 하는걸로 하고 오늘 토요일에 푹 쉬시면서 이글을 한번 봐주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뉴질랜드행 비행기가 얼마 남지 않으신 분들은 꼭 봐주시길....!!!


뉴질랜드라는 나라가 나라의 크기에 비해 인구가 굉장히 적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살고있는 양보다 사람수가 적을 정도라니...말 다했지요. 우리나라보다 약 2.7배 가량 큼에도 불구하고 약 500만 인구밖에 되지 않으니..우리나라는 5천만 인군데 말이지요. 그렇다면 뉴질랜드의 집값은 저렴해야 정상이랍니다. 그렇게 넓은 땅에, 그렇게 적은 인구가 살고 있으니 말이죠. 약 5년 전만 해도 이 말은 맞는 말이었습니다. 저렴한 집값으로 인한 저렴한 플랫비. 하지만 중국인들이 뉴질랜드에 많이 유입이 되면서 뉴질랜드의 땅과 집 투기를 하는 바람에 집값이 너무나 많이 올랐고, 또 뉴질랜드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특히 오클랜드로 너무나 많이 몰리면서 오클랜드의 인구밀도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2016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쿼터가 1800명에서 3천명으로 늘었죠? 그러면서 특히나 오클랜드에 더 많은 한국인이 유입될 예정이랍니다. 그로인해 벌어질 상황은...말 안해도 아시겠죠? 한인들 사이의 플랫 거래가 많이 어려워 질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안그래도 현재 오클랜드로 입국을 하는 한국인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고, 그로인해 한인 플랫(집)을 구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증원된 워홀러 1200명 중 못해다 700명 이상은 오클랜드로 올텐데, 지금보다도 플랫을 구하기 더 어려워 질것이고 그러면서 플랫비 또한 상승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누군가는 만들어 내고 있다는 것. 항상 어떤일을 하는데에 있어서도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해내는 누군가가 있고, 로또에서도 누군가는 1등에 당첨이 되듯이 그 누군가는 집을 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해내는 그 누군가가되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뉴질랜드에서 한인사이의 집거래는 대부분 코리아포스트를 이용하여 이루어집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코리아포스트를 검색하시면 어디서든지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 페이지가 바로 코리아포스트 홈페이지입니다. 여기에서 부동산의 렌트, 플랫 탭을 클릭하시면 집 주인분들이 올려놓은 렌트 및 플랫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중에 마음에 드는것을 하나 클릭 해 볼까요?




이렇게 간단하게 플랫 위치가 어디인지, 플랫비가 얼마인지, 어떤것이 포함되어 있는지, 그리고 연락처 전화번호와 카톡아이디가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경우, 문자 또는 카톡으로 미리 연락을 하고 집을 볼 약속을 잡습니다. 그리고 집을 보고 마음에 들면 빨리 계약금을 낸 사람 순으로 계약이 이루어 지는데요. 그러면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할것은 방을 볼 약속을 잡는 것이죠. 카톡아이디가 나와있으니 위치와 집 사진들 그리고 플랫비정도를 모두 고려해보고 가장 괜찮다고 생각하는 곳 몇군대에다가 집을 보기 위한 약속을 잡습니다. 만약 내가 6월 5일에 뉴질랜드 입국이라면 6월 5일이나 6일쯤에 약속을 잡는 것이죠. 그리고 리스트를 만든 4~5개의 집을 둘러보고 가장 나에게 맞는 곳으로 계약금을 내면 집구하기 끝!!!


집을 보러다니고, 계약금까지 내는 동안 머물 숙소정도는 있어야겠죠? 약 2박3일이나 3박4일 정도 백패커스를 예약하시고 그 동안 이런 방식으로 집을 구하시면 최대한 빨리 뉴질랜드에 도착하셔서 집을 구하실 수 있답니다.


한국에서 생활을 하든, 뉴질랜드에서 생활을 하던지 간에 우리의 보금자리가 되줄 숙소 플랫. 최대한 빠른 시간에 좋은 집을 구해보자구요 ^^





블로그 이미지

Wens_Oliver

전세계 영어권 국가에 대한 모든 것.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뉴질랜드, 호주, 필리핀에 대한 워킹홀리데이, 어학연수, 유학후이민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