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리버입니다. 오늘은 곧 뉴질랜드 워홀을 떠나실 분들 또는 2017 뉴질랜드 워홀 비자를 신청하실 분들을 위하여 어학연수 기간에 따른 비용과 효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미 워홀러 분들에게 있어서  어학연수의 필요성은 손이 아프게 글을 써왔답니다.


그렇다면 어학연수를 하기는 하는데...어느정도 기간을 해야 할까요? 이전에 워홀러 분들이 많이 하셨던 3개월 어학연수? 혹은 최대 6개월 까지 기간이 늘어났으니 6개월을 다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3개월과 6개월 어학연수에 따른 비용과 효과에 대해 비교설명을 해보겠습니다.



1. 3개월 어학연수

작년까지 뉴질랜드 워홀러로써 할 수 있는 최대 어학연수 기간은 3개월이었습니다. 하지만 3개월이라는 시간은 영어실력을 높이는데에 있어서 그리 긴시간이 아니랍니다. 많은 것을 배워야 하고 또 그러기 위해서는 최소 6개월이라는 시간이 걸리는데요. 영어실력이 어느정도 되시는 분들이라면 3개월 만에 좀 더 높은 수준의 영어를 만들고 외국인친구를 사귀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영어실력이 좋지 못한 분들이라면 3개월이라는 시간은 잘못하면 헛되이 보내실 수도있답니다. 그래서 반드시 하셔야 하는 것이 바로 한국에서 영어 문법과 단어를 배워 가는 것이죠. 특히나 영문법같은 경우는 기본 베이스를 잘 만들고 가셔야 합니다. 그래야 3개월동안 생각보다 높은 수준의 영어실력향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3개월 어학연수의 경우 비용은 약 250~300만원 정도 수준이랍니다.


2. 6개월 어학연수

6개월동안의 어학연수는 영어실력을 높이는데 최소로 필요한 시간이랍니다. 이미 우리는 10년 넘게 영어공부를 해오고 있습니다. 토익성적이 900점보다 높다고 할지라도 영어 한마디를 제대로 뱉지 못하는게 우리의 현실이랍니다. 즉, 이미 영문법, 단어는 많이 알고 있지만 그게 말로 이어지지 못하는 것이죠. 하지만 6개월 정도 어학연수를 하신다면 어느정도 기본 회화를 만들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바로 6개월 이랍니다. 영어실력을 이미 갖추신 분들이라면 영어시험을 준비할 수도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이 6개월 어학연수 비용은 약 400~600만원 정도 수준입니다.



어학연수 기간을 정하는 것은 2017 뉴질랜드 워홀 비자를 신청하실 분들 또는 곧 워홀을 떠나시는 여러분들이랍니다. 하지만 정할 때 정하더라도 자신에게 가장 알맞는 기간으로 최고의 성과를 올리고 오시기 바랍니다. 전 여러분들이 최고의 시간을 뉴질랜드에서 보내고 오시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답니다 ^^



블로그 이미지

Wens_Oliver

전세계 영어권 국가에 대한 모든 것.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뉴질랜드, 호주, 필리핀에 대한 워킹홀리데이, 어학연수, 유학후이민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