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워킹홀리데이 2017 상반기 비자 신청일과 경쟁률 예상!


안녕하세요 올리버입니다. 오늘은 너무 추운 날입니다. 올해들어 가장 추운날 같네요...ㅠ 그런데 내일은 영하로 떨어진다고 하니 모두 추위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자, 오늘은 영국 워킹홀리데이 2017 상반기 비자 신청일과 경쟁률을 예상해볼까 해요. 내년 영국 워홀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한답니다. 그래야 그에 맞게 플랜을 짜고, 예산을 모으고 원하는 시기에 출국을 할 수 있을테니 말이지요.


그래서 오늘, 2017년도 상반기 영국워킹비자 신청일과 경쟁률을 예상할건데요! 그를 위해서는 이전의 상황을 알고 있어야 예상이 가능하답니다. 그런말이 있습니다. 역사는 반복된다...이전에 일어났던 일이 현재에도, 미래에도 반복이 될거라는 말인데요.



그래서 지금 알아봐야 할것은 바로 올해 2016년의 영국 워홀 비자 신청 디테일이랍니다. 언제 비자 신청을 했는지, 또 몇명이 지원을 해주었는지 등등...


아래의 자료들은 영국 워홀 신청으르 주관하는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에서 퍼온 자료랍니다.



위에 등록일자를 보면, 2016년 2월 3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영국 워킹홀리데이 2016 상반기 비자에 관한 것인데요. 모집인원 1,000명, 지원자수 1,971명으로 경쟁률 1.971:1이고, 비자 신청은 1월 11일(월)~15일(금)까지 였습니다. 그리고 2월 25일에 합격자 발표일이 있었지요.



이 내용은 등록일이 8월 29일. 즉 하반기 신청에 관한 것이고 모집인원은 337명, 지원자수 1,092명 경쟁률 3.24:1을 기록했습니다. 비자 신청일은 8월 1일(월)~5일(금)까지였고, 합격자 발표일은 9월 12일이었습니다.


어느정도 감이 잡히지 않나요? 상반기와 하반기의 지원자수와 경쟁률...2015년에도 거의 비슷한 수준의 경쟁률을 보여줬었는데요. 상반기보다 하반기가 약 2배정도 높은 경쟁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상반기에 있는 영국, 아일랜드, 캐나다,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에 모두 떨어지신 분들이 하반가 영국, 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로 몰리면서 이렇게 높은 경쟁률을 보여주고 계신데요. 만약 정말로 영국 워홀 비자를 받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상반기에 비자 신청을 해주셔야 합격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년 2017 영국 워홀 상반기 경쟁률과 비자 신청일을 예상해보면..올해와 같은 수준으로 1월달에 모집공고, 모집이 모두 있을 것으로 그리고 경쟁률 또한 2:1 정도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영국도 그렇고 아일랜드, 캐나다 모두 랜덤추첨으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내가 잘준비하고 잘 한다고해서 합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순히 운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우리는 반드시 세컨플랜을 준비해야 합니다. 불합격했을 때 혼란을 겪지 않고 다음 플랜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세컨플랜을 만들어 놓으셔야 하는데요. 완전히 다른나라로 바꿀수도 있고 혹은 비자를 워킹비자가 아닌 학생비자로 바꿀 수도 있답니다.


세컨플랜이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웬즈의 올리버인 저에게 연락주신다면 여러분에게 맞는 세컨플랜을 만들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Wens_Oliver

전세계 영어권 국가에 대한 모든 것.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뉴질랜드, 호주, 필리핀에 대한 워킹홀리데이, 어학연수, 유학후이민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